안녕하세요. 예니아빠입니다.
고전 RPG 파이널판타지5 그 다섯번째 얘기입니다. 이전 에피소드는 아래 링크를 따라와주세요~!

파이널판타지5 - 4.툴 마을, 배들의 묘지-난파선


전편에 난파선에서 빠져나온 일행들은 물의 크리스탈이 있는 윌스마을로 가야하지만..이상한 곳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남쪽에 있는 카웬마을

일단 여기가 어딘지, 어떤 정보가 있는지 찾아보기 위해 카웬마을로 갑시다. 어쨌든 윌스마을로 가야하니..

정보를 얻습니다.

이 마을에서 남쪽에 윌스마을이 있겠네요. 근데 바람이 없어서 배를 움직일 수도 없고..
그러던 중 북쪽산에 용이 날아기는 것을 봤다는 정보도 입수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북쪽산에 가봐야겠네요.

북쪽산에 용이 날아갔고, 레나는 그 용이 '비룡'이라고 확신합니다. 비룡이 맞다면.. 비룡을 타고 윌스마을로 갈 수 있겠죠.
우선 확인을 위해 북쪽산으로 가봅시다.
참! 가기 전에 '해독제'를 좀 챙겨갑시다.

여기가 북쪽산입니다.

북쪽산에 올라가면 됩니다. 미로 구조도 아니고 올라가는데, 별 어려움 없네요.
다만, 독초가 있는 지역에서는 조심히 지나갑시다. 밟으면 해독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 지나간 다음 해독제 씁시다.

아마도 보스?

올라가는 길에 세이브 지역이 있으니, 체력도 채우고 저장도 하고 올라갑시다.
세이브지역만 지나면 바로 보스(?)를 만나게 됩니다.
레나는 아버지의 투구를 보는데, 갑자기 화살이 나타납니다. 그녀는 용을 잡으러 왔다가 바츠 일행을 만나면서 공격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보스와 전투가 시작되는데요.

최초로 부부 보스?!

처음에는 '마기사' 혼자 있으나, 몇대 맞으면 남편인 '포르자'를 소환합니다.
마기사는 HP 350 정도로 약하지만, 마법공격 통하지 않구요. 포르자는 HP 900 정도입니다.
어렵지 않게 클리어하고 넘어갑시다.

치료가 필요한 비룡

꼭대기에 가면 예상대로 비룡이 있는데, 다친상태로 있습니다.
레나는 독초사이를 지나 비룡초를 가지고 오고, 쓰러집니다..
비룡은 약초를 먹고 살아나고, 레나도 살려주네요.
이제 비룡을 탈 누 있습니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바츠..

자 드디어 하늘로 갈 수 있는 비룡이 생겼습니다.
비룡을 타고 남쪽으로 가면 됩니다.
윌스마을, 윌스성 이야기는 다음 편에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