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니아빠입니다.
저번 시간에 파리스의 도움으로 해적선으로 물의 신전을 가는 것까지 공략했네요.
사실.. 공략이라기보다는 아직까지 프롤로그 수준..ㅎㅎ
오늘은 물의 신전 이야기와 첫 번째 보스 '윙 랩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바람이 없이도 배가 움직인 이유..ㅎㅎ

 

해적 소굴을 빠져나오면 해적이 배를 몰아줍니다. 편하게 맡기면 물의 신전 앞에 도착~!

 

물의 신전이 보입니다.

 

지체하지 말고 들어가 봅시다.

 

 

왼편에 있는 학자들이(몬스터가 무서워 한쪽에 모여있는 것 같죠?) 바람이 멈추면서 몬스터가 들어왔다고 하네요.

 

 

국왕은 크리스탈이 있는 제일 위층에 있다고 하네요.
바로 올라가 볼까요?

 

해당 장소에서 세이브(저장)도 되고, 텐트 등으로 휴식도 가능합니다.
틈틈히 레벨업도 가능합니다.
상자 등에서 얻은 장비도 착용합시다.

 

3층? 4층? 여하튼 올라가다 보면 뭐가 보입니다.
딱 봐도 보스 느낌이..ㅎㅎ 가봅시다.

 

 

전투 시작~!

 

 

첫 번째 보스 '윙 랩터'입니다.
사실 보스라지만 그렇게 강하지 않으므로 닥공만 해주면 됩니다.
단, 지금 스샷처럼 날개로 방어하고 있을 때 공격하면 반격기(발톱)를 사용하니, 저 때는 그냥 방어나 아이템(포션)을 사용합시다.
그냥 '자동'으로 닥공 하면 죽습니다.
그리고 '자동'은 공격이 되는 게 아니고, 이전에 행해졌던 일을 자동으로 다시 행하게 합니다.
만일 이전 공격 차례에 아이템 사용했다면, 자동으로 전환 시 계속 아이템만 사용하게 되니 주의하세요.

 

저처럼 죽는 경우도 생깁니다.ㅎㅎ

 

몇 방 치다 보면 쉽게 죽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보스를 처치하니 국왕이 보입니다. 그는 이미 이 세상 사람이 아니네요..
네 사람이 선택받은 사람이라네요.
남아있는 크리스탈을 지켜달라고 요청하고 떠납니다.
이때 파리스도 슬퍼 보이는 건 왜일까요?

 

 

그렇게 국왕이 떠나고, 크리스탈 조각이 흡수(?) 됩니다.
네 명에게 힘을 나눠주지요.. 직업이 생깁니다.
직업은 좀 더 심도 깊게 포스팅하는 시간을 가집시다.
첫 크리스탈 조각으로 가장 기본적인 직업 몇 개 공개됩니다.

 

 

저는 우선 가장 클래식하게 바꿔봤습니다.
기사, 백마 도사, 흑마 도사, 도둑..
약간 팁을 드리자면.. 일부 직업들은 아주 좋은 어빌리티가 있으므로 가급적 전 캐릭터들이 모두 직업 레벨을 올리는 거 좋습니다.
어빌리티 역시 좀 난해하기 때문에 별도의 포스팅을 거치겠습니다.

 

 

자 이제 나머지 크리스탈을 지키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이제 진짜 공략이 되겠네요.ㅎㅎ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