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니아빠입니다.
요즘은 야구장가서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것 외에 직접 사회인야구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지인을 따라 사회인야구에 발을 들이는 경우도 참 많은대요.

오늘은 사회인야구 입문시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수비연습이 우선이다.

프로야구도 마찬가지지만, 수비의 중요성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특히, 상위레벨에 올라갈 수록 더 그렇습니다.
쉬운 땅볼은 놓치거나, 1루로 송구한 공을 포구를 못하는 에러가 대부분인대요.
하나의 에러가 경기를 좌우하는 사회인야구 경기를 많이 봤습니다. 특히 에러는 전염병이라.. 한 번 하면 돌아가면서 합니다.
그 경기는 이길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르게됩니다.
그래서 하기싫고 어렵지만 수비연습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2. 적어도 자기 글러브는 사자~!

사회인야구는 돈이 많이 듭니다. 특히 장비빨 세우면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장비'가 좋다고 다 '홈런' 치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장비모으는 취미는 없어도, 어디가서 실력이 꿀리지는 않는다고 생각하는데요.
대신, 글러브 하나는 꼭 있는게 좋겠습니다. 비싼거 말구요. 그리고 확실한 포지션이 없으니, 올라운드 글러브면 좋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 시작할때 5만원짜리 올라운드 글러브로 시작했네요. 잘 쓰지는 않지만, 아직도 가지고 있고 가끔 씁니다. 비싼 글럽은 나중에 사셔도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가장 비싼 글럽이 12만원입니다. 그걸로도 잡을 공들은 다 잡습니다. 장비빨 필요 없어요~

3. 경기나 연습은 무조건 참석~!

가장 중요한 얘긴대요. 경기나 연습은 무조건 참석해야합니다. 전 특히 연습을 우선시 하고 싶습니다.
연습때 자기가 못하는 부분을 충분히 훈련하고 강해지게 만듭시다.
그리고 같은 팀원이 보기에도 연습은 안나오고 시합만 나오는 팀원 별로 안좋아합니다.ㅎㅎ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게 참 중요합니다.ㅎㅎ

적다보니 두서없이 길어졌습니다. 사회인야구는 취미로 하는 것이기때문에 경기할때 목숨까지 걸고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치지 말고 즐야하십시요. 다치면 본인만 손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