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니아빠 입니다. 온라인게임을 많이 하는 건 아니지만, 일주일에 1시간 정도 그냥 재미로 하고 있는대요. 메이플 스토리는 2003년 출시되면서 하던것이.. 몇번동안 접고 다시 하기를 반복하면서 아직까지 하고 있네요..

그나마 무료 게임이고(펫 살릴때만 현질을 좀 하고..) 예전부터 하던거라 지금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거의 보스몬스터만 잡으면 게임을 안하게 되네요..ㅎㅎ

 

오늘은 자쿰에 대해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처음 나올 당시 정말로 협동이 필요한 보스몬스터였는대.. 요즘이야.. 동네 북이죠..

각설하고.. 노말 자쿰 잡으러 갑시다~ 어디로 가시는지는 아시죠?? 보스 잡기(단축키 T) 눌러서 노말 자쿰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우선 제물을 받아야 합니다. 세번째를 클릭하시면..

 

 이지 자쿰인지 노말/카오스 자쿰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노말/카오스 자쿰의 제물을 받도록 합시다.

 

그리고 한칸 들어와서 아도비스에게 다시 말을 걸면.. 위에 그림처럼 뜹니다. 파티장이되어 입장을 신청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자쿰을 잡으러 들어왔습니다. 이건.. 저의 스탯공입니다. 무자본으로 하기때문에 그렇게 높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ㅋ

이제 자쿰을 불러봅시다. 아이템창에서 기타 창에 '불의 눈'이라는 아이템이 있을 것입니다. 그걸 중앙에 떨어뜨리면 자쿰이 나옵니다.

 

 

자쿰입니다. 노말 자쿰이라고 처음에는 긴장했는대.. 딱히 긴장 안되는 보스입니다..ㅋㅋ 팔이 8개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각 팔마다 깨는 법과 우선순위가 있었는대.. 요즘은 그런거 따질 필요도 없이 그냥 부수면 됩니다..ㅎㅎ

 

그래도 각 팔과 몸통의 경험치가 어떻게 나오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양쪽 팔은 대칭으로 동일한 경험치를 주네요. 생각보다 많이 주지는 않습니다. 노말이라서 더 그런거 같네요..ㅎㅎ

 

 

팔을 다 깨면 몸통을 깰 수 있는대, 이때 뭄통에 닿게 되면 4~5천 정도 깎입니다. 주의해야겠죠.

마지막 피통이 되면 1/1 스킬을 쓰는대.. 저야 펫이 있어서 자동물약이 되어 상관 없지만, 자동물약 기능이 없으면 조심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아무생각 없다가 그냥 당하게 되죠..ㅎ

저도 처음에 자쿰 잡을때는 몇번 당했는대.. 자쿰이 너무 쉬워져서 그 이후에는 큰 문제 없었네요.

 

자쿰 격파입니다. 밑에 아이템은 자쿰이 소환하는 몹에서 떨어진 것입니다~

 

 

자쿰은 1일 2회 입장할 수 있습니다. 혼테일도 동일하구요~

1회 클리어시 획득하는 것들 알아봅니다.

물약 획득.. 너무 많아서.. 다음에는 꼭 알아볼께요..ㅋ

메소 획득 : 282,130메소(처음에 0메소로 2판 했네요.)

경험치 획득 : 1회 클리어시 기본 799,380(참고로 전 직업이 나로라서 추가 경험치가 있어서 더 먹었어요.)

아이템 획득 : 자쿰 포이즈닉 무기..(전 그냥 다 분해합니다.. 거의 팔리지가 않네요)

                   응축된 힘의 결정석,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이 두 아이템은 옵션만 잘나오면 돈이 꽤 됩니다.. 쏠쏠하죠~ㅎㅎ)

그 외 여러가지들이 많이 나오는대.. 그건 몇번 더 잡아보고 업데이트 할께요.

 

자쿰...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아쉬웠지만.. 카오스자쿰이 있으니 나중에 그녀석도 잡아봐야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