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인야구는 항상 재미있습니다.
특히 이기면 더 재미있는 운동이지요. 물론 지더라도 야구하는 자체로만 좋지요.
하지만 야구는 9명(지명타자 있으면 10명)이서 하는 스포츠입니다. 교체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뛸 수 있지만, 많은 시간을 뛰지는 못하죠.
한팀에 몇명이 적정하다고 보시나요? 여러분의 팀에는 몇명이나 활동하고 있습니까?

''제가 생각하는 최적의 팀원은 15명 내외입니다.''
경험적으로 인원이 더 많은 경우 못뛰는 인원이 많아지면서 불만이 생기구요. 더 적은 경우는 경쟁자가 없다보니 기량 발전이 없습니다. 감독 입장에서는 두 조건 다 문제가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웹툰 '퍼펙트게임' 입니다.
감독이 주전 유격수에게 전화하는 장면입니다. 감독을 해보신 분들은 뭔가 동질감을 느끼시나요?
사회인리그에는 9명을 채우지 못해서 몰수패를 당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문제는 그팀의 총원은 15명 이상이지만, 참석자가 저조하니 이런 현상도 나오더라구요.
전 팀의 참석율이 저조한 이유도 팀원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인야구를 하는 대부분 선수들은 풀타임을 뛰기 원합니다. 같은 돈내고 누구는 2시간 뛰고, 누구는 30분 뛰면..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그래서 너무 많아도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ㅎ

제가 2018년에 11명으로 리그를 치뤘는데요. 그것도 참 힘들더라구요. 2명 이상 못나오면 몰수입니다. 물론 몰수 당한적은 없었습니다.
그때 2~3명만 더 있었어도 편하게 치뤘을텐데요. 총 15명 내외로 운영해야 된다는 것을 그때 느꼈습니다.

15명 중에 야구에 환장한(?) 사람이 5명만 있어도 팀은 발전이 잘 됩니다.

여러분의 팀에는 그런 인원들이 있나요? 혹시 본인이 그런 팀원이 아닌지, 만약 아니면 어떻게 해야 그런 분들처럼 야구에 환장할 수 있을지 생각해봅시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