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니아빠 입니다.

 

오늘 오전에 류현진선수 선발등판이 어렵게나마(?) 잘 마쳤구요. 이제 10시간 남짓 지나면 WBC 한국 대 네덜란드 경기가 시작합니다.

류중일감독은 윤석민을 선발로 예고했고, 네덜란드에서는 디에고마 마크웰이라는 좌완투수를 선발로 예고했습니다.

 

따라서 좌완에 대비한 라인업이 구성될 듯 합니다. 물론 선발 투구수가 65개로 3~4회 수준으로 본다고 하더라고 초반 점수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므로 초반에 기를 죽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예상 라인업입니다.(지극히 저의 생각입니다...)

정근우(2B) - 이용규(CF) - 김태균(1B) - 이대호(DH) - 김현수(LF) - 강민호(C) - 강정호(SS) - 최정(3B) - 손아섭(RF)

 

대부분 생각한 라인업일텐데.. 이용규선수의 어깨 상태에 따라 전준우가 먼저 출전할 수도 있습니다만.. 연습경기에 활약이 미미해서 일단은 뺐습니다.

 

강민호의 경우 6번을 치는게 소속팀에서 한던 것과 유사해서(특히 이대호가 있던 지지난해까지..) 6번으로 넣었구요. 일발 장타력 있는 강정호 최정 손아섭을 그 뒤에 포진했습니다.

 

솔직히 라인업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든 팀원들이 어떤 자리를 차지하더라도 문제될 선수는 없으니까요..

 

마크웰선수는 나이가 많은 베테랑이네요.. 35세이고, 각종 국제대회는 다 출전한 실질적인 네덜란드 에이스로 보입니다.

투심 패스트볼이 좋다는거 보니.. 볼끝이 상당히 지저분할거 같네요..

 

지금 대표팀 화력이 아직 정상이 아닌 까닭에 걱정이 많이 되기는 합니다. 네덜란드에도 좋은 선수들이 많기도 하구요..

네덜란드에게 3승 6패로 전적상 지고 있다는게 조금 놀랍기도 합니다.(최근 승리가 2008 베이징 올림픽 예선이네요..)

 

오늘 게임은 이대호의 활약 여부가 가장 중요할 것으로 봅니다. 김태균, 김현수의 타격감은 어느정도 올라왔다고 보는대, 아직 이대호는 아직은 조금 부족한거 같아서요..

 

하지만 게임의 결과는 아무도 모릅니다. 게임은 해봐야 되고, 결과는 나와봐야 압니다. 우리는 그저 열심히 응원하기만 하면 됩니다.

열심히 응원해주시고 화이팅!!

+ Recent posts